상단영역

본문영역

첨단 슬립 케어 테크놀러지 결정체 "닥터프렌드"

김용석 대표,수면과학의 세계 브랜드 닥터프렌드 만든다

  • 입력 2022.05.03 06:59
  • 수정 2022.05.03 07:19
  • 기자명 김영학 대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건강한 수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 30년 동안 차세대 슬립케어 테크놀러지 (Sleepcare Technology) 그라운딩(어싱,Earthing)기술을 활용한 닥터프렌드가 ‘2022 스위스 제네바 국제 발명품 전시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2022년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CES에서도 이미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높은 관심과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어싱닥터프렌드(의료용자기발생기매트)와 프리미엄 베딩(Bedding)이 결합된 슬립케어 제품 닥터프렌드 판매사 ㈜ 포근해 김용석 대표의 당찬 포부를 들어본다. 김용석 대표는 닥터프렌드 전문 제조 판매기업 ㈜월드홈닥터 (World Home Dr.) 의 김규락 회장의 2세 경영인이다. <편집자 주>

“(주)월드홈닥터의 발명 특허에 빛나는 ‘그라운딩 테크놀로지’를 세계인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어 기뻤습니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2’참가를 계기로 닥터프렌드에 관한 해외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현재 현재, 미국, 일본, 멕시코 등의 바이어들이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며 수출 관련 세부 내용을 조율하고 있습니다.”닥터프렌드 판매사 ㈜ 포근해 김용석 대표의 말이다.

김 대표는 이어 “현지 호텔, 병원 등 기관 관계자들의 문의도 계속 이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곧 MZ 세대를 포함해 온 가족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소재의 프리미엄 침구류 및 최신 기술을 접목시킨 헬스케어 매트리스도 순차적으로 선 보일 계획입니다.” 라고 밝혔다. 또한 “맞춤형 슬림케어를 실현하기 위해 그동안 닥터프렌드 체험 소비자들의 빅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을 활용한 수면 과학 (Sleep of Science)의 중요성과 함께 닥터프렌드의 슬립 케어의 뛰어난 치료 효과를 입증토록 하겠습니다”라고 김 대표는 말한다.

현재 닥터프렌드는 2019년 아주대학교와 닥터프렌드의 항염 및 항혈전 유효성 평가에 대한 연구를 진행해 곧 국내 학술지에 게재될 예정이고, 2021년 경희대학교 및 가톨릭대학교 연구진과 진행한 수면 개선 및 항불안 효과에 대한 실험도 마무리 되어 올해 안으로 해외 저널에 게재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김용석 대표는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 월드홈닥터와 판매사 포근해는 수면과학 ( the Science of Sleep)을 실천하는 세계 제일의 회사로 발돋움하도록 ”닥터프렌드“가 세계 유명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히면서 “닥터프렌드가 행복한 잠을 선사함으로써 모든 사람들에게 건강한 삶,그리고 우리의 건강한 미래를 책임지는 슬립케어 테크놀러지의 회사로 거듭 나겠다”고 강조했다.

닥터프렌드는 2021년 9월에 개최된 제 14회 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에서 국내외 최초로 그라운딩 기술을 적용한 닥터프렌드의 우수성과 독창성을 인정받아 세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또한 2021년 10월에는 그라운딩 발명 특허의 독창성을 인정받아 서울국제발명전시회에서 구성품인 매트와 패드가 각각 금상과 은상을 획득하며 총 2관왕을 수상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