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신간안내> - “세상을 바꾸는 메타버스”

신인류 ‘메타 사피엔스(Meta Sapiens)’ 시대가 오고 있다.

  • 입력 2022.01.14 08:22
  • 기자명 김영학 대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시대를 이끌어 갈 신인류 ‘메타 사피엔스(Meta Sapiens)’ 시대가 오고 있다.

“세상을 바꾸는 메타버스”는 가장 최근에 나온 메타버스(Metaverse)와 관련하여 최근에 나온 가장 새로운 책이며, 가장 알기 쉽고 정확한 지식을 전해주는 메타버스 길라잡이 책이다.

스마트폰이 낳은 신인류 포노사피엔스에 이어 새로운 혁명의 중심에 서 있는 메타버스 시대 한글 해독능력과 같이 우리 모두는 하루빨리 메타버스를 잘 활용하는 능력인 메타버스 리터러시(Litercy)를 갖춰야 하고 초,중,고교,대학 등 모든 교육 기관은 메타버스 리터러시 교육에 새롭게 힘을 기울여한다고 이 책은 강조하고 있다.

. 10대들의 게임으로부터 전 세계적으로 불어오기 시작한 ‘메타버스(Metaverse) 바람은 코로나19 팬데믹의 기승에 편승해 하루가 멀다 하고 SNS와 뉴스부분을 앞다투어 차지하고 있고, 가장 핫한 키워드로 자리매김했다.

“세상을 바꾸는 메타버스”는 실제 로블록스,샌드박스,제페토는 소개 및 사용법은 물론 메타버스화(化)를 통해서 산업,경제,사회를 혁신하는 메타버스 트렌드포메이션이 진행되고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한국메타버스연구원 최재용 원장을 비롯한 강진교, 고연심, 김수연, 김진영, 문형남, 박민정, 심규진, 이경화, 한수희 소속 연구원들이 공동 필진으로 발간된 “세상을 바꾸는 메타버스”는 메타버스 시대에 새로운 작업과 수익 창출에 대해 크리에티브 직업의 필요성과 함께 메타버스 산업의 미래 산업과 함게 각 플랫폼마다 활용 가능한 실전 노하우을 자세히 풀어내고 있다.

한국메타버스연구원, 강진교, 고연심, 김수연, 김진영, 문형남, 박민정, 심규진, 이경화, 한수희 저 | 미디어북 | 2021년 12월 10일/20,000원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