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나라 주류산업 대표단체, 한국주류안전협회 홈페이지 개설,

한국주료안전협회 홈페이지 https://kalsa.or.kr/

  • 입력 2021.10.11 10:14
  • 기자명 김영학 대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주류 산업체의 권익과 공동이익을 대변하며 주류위생안전관리, 주류 해섭(HACCP)과 위해예방관리 보급 및 품질개선 등 주류 산업 발전에 필요한 교육과 연구를 담당하는 한국주류안전협회(회장 문세희)가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홈페이지 https://kalsa.or.kr/

2021년 2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정식 인가되어 창립된 한국주류안전협회는 우리나라 주류산업을 대표하는 단체로 국민보건과 산업발전에 일조하고, 산학연이 공동 참여하는 전문가 그룹으로 구성하여 공익성을 추구하는 협회다.

한국주류안전협회 문세희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맥주·소주 시장을 비롯해 전통주 시장에 이르기 까지 주류위생안전 및 품질관리가 중요시되는 국내 주류산업에 대응하고, 급변하는 국내외 주류산업 환경에 대처하는 견인차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밝혔다.

회원 가입자격은 주류제조 또는 유통업체로서 식약처에 품목제조를 보고한 주류제조업체 및 주류산업과 관련된 산업체 또는 주류예비창업자 또는 주류 관련 분야를 교육·연구한 자 (본회정관 제6조)이다.

가입방법은 한국주류안전협회 홈페이지에서 가입신청서를 다운받아 회원가입신청서 제출 후 회비를 납부하면 된다.

납부: 농협은행 301-0288-8083-11 (예금주 : 사단법인 한국주류안전협회)

회원가입을 하면 ▲주류분석 및 협회 주최 교육 개최시 교육비 할인 혜택 제공▲단체회원의 경우 협회 홈페이지에 주류제품 광고 제공 ▲분과위원회 활동을 통한 대정부건의▲주류산업관련 고시등 각종정보 수시제공▲주류업체 상호간 정보교류의 기회제공(신년인사회 등 회의에 회원사 초청) 등의 가입회원 특전이 주워진다.

문세희 회장은 “앞으로 국내 주류산업을 이끌어가는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는 협회가 되기 위해 야심차게 출발한 만큼 회원 여러분의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리며 열린 자세로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다” 고 말했다.

사단법인 한국주류안전협회

(06661)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32길 9-3, 우영빌딩 2층

이메일 : liquorsafety@gmail.com 대표전화 : 02-583-0638

운영시간 ::: 월요일~금요일, 오전 9시 ~ 오후 5시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