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소기업뉴스-라이트홀딩스(주), 중소기업 메타버스 운행 '시동'

  • 입력 2021.06.17 11:25
  • 기자명 김현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전문매체인 '강소기업뉴스(발행인 최상혁)'와 비대면협업플랫폼 전문 기업인 라이트홀딩스(주)(대표이사 유두환)이 중소기업의 교육 및 홍보를 비롯 마케팅 전반에 관한 맞춤 비대면플랫폼 개발과 서비스 확산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소기업뉴스는 우수한 기술력과 서비스를 가지고도 주목받지 못하고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해 보도하는 전문매체로 매월 50개 이상의 기업을 발굴해 소개하고 있는 전문 매체다.

라이트홀딩스(주)는 VR전문기업으로 출발해 현재 비대면협업플랫폼의 개발과 유통은 물론 메타버스 내 결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우수 중소기업으로써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과학기업기술 인정, 산업통상부로부터 기술혁신기업 인정을 받은 것을 비롯 한국디지털포렌식산업기술협회로부터 스포트웨어하드웨어 개발 기업을 받은 인천시 유망중소기업으로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다.

강소기업뉴스 최상혁 발행인은 "그야말로 작지만 강한 회사들이 가진 어려움을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환경을 통해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양사의 협업을 통해 강소기업이 더욱 경쟁력을 갖출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라이트홀딩스(주) 유두환 대표는 "메타버스는 거스를 수 없는 시대의 흐름이 될 것"이라면서 "강소기업이 새로운 환경에 일찍 대응해 메타버스를 선도할 수 있는 위치에 이르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라이트홀딩스(주)는 최근 의료기기와 육아용품 기업은 물론 미국 '버벨라' 프로그램의 한국 에이전시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 확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