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코로나 블루, 맞춤형제질라이프스타일 코칭으로 극복한다"

사상체질큐레이터. 임동구 박사 ‘체질 맞춤형 몸과 마음의 치유’ 특강

  • 입력 2021.05.19 20:25
  • 기자명 김영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19로 우울증에 빠진 중년 여성들을 위해 사상체질 전문가 임동구박사(라이프스타일코칭연구소장)가 나섰다.

18일 서울 강동구 평생학습관에서 “나를 바꾸는 한달”이라는 주제로 이화-강동 여성아카데미가 주최하는 특강에서 임동구 박사는 ‘체질 맞춤형 몸과 마음의 치유’라는 발표를 통해 “면역력증강을 위해 우리 장내 마이크로바이옴의 최적 환경을 만들어주면,우울증과 치매를 예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임박사는 “최근 면역력 증강의 가장 중요한 화두로 제기되고 있는 “마이크로바이옴과 콩의 이소플라본이 갱년기 증상을 개선하는 데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하고 "프락토올리고당의 섭취가 임산부의 변비증상을 개선하고 장내미생물균총에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강조했다.

마이크로바이옴 (microbiome)이란 특정 환경에 존재하는 모든 미생물 유전체 (Genome)의 결합으로,특정 환경에 존재하는 미생물 군집을 의미하는 마이크로바이오타 (Microbiota)와 한 개체의 모든 유전 정보를 의미하는 유전체 (Genome)의 합성어이다. 지난 10년간 6만편이 넘는 논문을 통해 다양한 질병이 마이크로바이옴과 관련되어 있는 사실이 밝혀지고 있다.

임박사는 특히 최근 유전자 분석과 체질 분석을 틍해 자기만의 맞춤형 건강법을 소개함으로써

중년여성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다.

따라서 최근에는 우리 고유의 사상체질의학을 생활과 밀접한 건강 정보와 접목시킨 라이프 코칭 스타일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의 진로적성 ▲생활 패션 ▲ 사상체질 오페라공연 예술 ▲음식 등 다양한 콜래보레이션을 진행하고 있어 정부와 많은 기업으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