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펠드아포테케, 국내 스테디셀러 제품들 포지셔닝…브랜드 인지도 높일 것

  • 입력 2021.04.13 14:03
  • 기자명 노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아름다움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펠드아포테케는 올해 국내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스테디셀러인 2가지 제품을 포지셔닝 하여 자체 브랜드‘펠드아포테케’의 컨셉을 명확하게 알리는 한편, 인지도를 높이는데 힘쓸 계획이다.

독일어로‘야전약국’이라는 뜻이 담긴 펠드아포테케는 시간이 지나도 피부에 꼭 필요한 솔루션이 되는 약 같은 제품을 만들자는 의미를 담았다. 이는 단순한 미용 목적만을 위한 브랜드가 아닌, 피부 본연의 건강함에서 오는 지속가능한 아름다움을 전하고자 하는 브랜드 철학이 담겨있다.

대부분의 화장품 기업이 수분라인(스킨-로션-에센스-크림) 등의 컨셉 성분 중심으로 제형을 달리한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는 반면, 펠드아포테케는 제품 라인업에 얽매이지 않는다. 개발한 제품이 효능, 만족도 등 출시 최적성 기준에 도달했는가가 먼저인 것이다. 기준에 도달하지 않으면 제품을 출시하지 않는다. 이것이 처음 수면팩을 출시한 이후 선블록, 안티에이징 크림 등 라인업에 얽매이지 않고 제품을 출시하게 된 이유다.

펠드아포테케는 완성도 높은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내부 기획인원과 외부 연구팀이 함께 협업하고 있다. 내부에서는 소비자의 니즈에 대한 기획과 해외트렌드조사 해외 연구소의 신원료에 대한 리서치를 하고 이를 바탕으로 협업하는 연구팀과 브랜드 컨셉에 맞는 제형과 내용물을 개발한다

펠드아포테케의 주력 상품은 선블록이다. 선블록은 다른 제품과 달리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현대의 환경에서 필수적으로 필요한 제품이다. 펠드아포테케 에어리 워터 선스크린은 기존에 답답한 사용감이나 백탁 현상 등을 개선하여 어린이나 남성들도 로션을 바르듯 산뜻한 사용감으로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다. 현재 펠드아포테케 에어리 워터 선스크린은 선블록 카테고리에서 만족도 90% 이상에 달하고 있고, 판매 채널별 완판을 지속하는 등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펠드아포테케는 자사 단독원료에 대한 연구개발도 지속하고 있다. 그 결과 플라센타-BPF라는 식물태반으로 구성된 안티에이징에 탁월한 원료를 개발했다. 플라센타-BPF 원료 기반으로 만들어진 펠드아포테케 플라센타-BPF 스킨 레볼루션 크림은 30대 초중반부터 사용하면 노화를 늦추고, well-aging을 하는데 도움이 된다.

펠드아포테케 관계자는“태반은 원료채취와 보존 등의 과정에서 위생 등의 문제가 끊임없이 제기되어왔다. 태반의 장점을 연구하던 중 태반 속에 들어있는 성분들의 컴포지션이 피부에 파트별로 좋은 효과를 낸다는 점과, 식물에서도 이러한 성분이 존재하는 걸 알게 되었다. 그리하여 인태반과 동일하게 구조화하여 플라센타-BPF 원료를 개발했고, 이 성분을 고함량으로 안티에이징 크림 안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R&D는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지속해야 하는 필수 요소이다. 단순히 한 브랜드의 성장이 아닌 업계의 수준이 높아지는만큼 만족할 수 있는 퀄리티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R&D에 심혈을 기울 일 것”이라고 말했다.

펠드아포테케의 강점은 프라이빗한 상담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피부나 미용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자사 홈페이지에서 상담이 가능하다. 물론 이러한 서비스는 타사에서도 진행하고 있지만, 아이필로는 보다 더 개인화되어 있다는 점이 특별하다. 펠드아포테케의 브랜드 제품 외에 고객이 사용하고 있는 다른 화장품이나 영양제 등에 대한 상담도 함께 이루어진다. 놀라운 건 간혹 타사의 제품을 추천하거나, 제품에 대한 사용중단을 권하기도 한다는 점이다. 이는 단순한 수익보다는 소비자의 피부를 먼저 생각하는 진정성에서 비롯되며, 이것이 브랜드의 신뢰도를 높인다.

또한, 펠드아포테케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멀티브랜드를 지향한다. 현재 화장품으로 시작하여 스킨케어 제품을 라인업으로 선보이고 있지만, 향후에는 식품이나 디바이스 등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모든 제품과 서비스를 아우를 예정이다.

펠드아포테케 관계자는“펠드아포테케는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완벽한 생체 밸런스를 갖출 수 있게 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식품, 디바이스 등 출시될 예정이다. 단순한 피부 미용을 넘어서 근본적인 인앤아웃 밸런스를 이루는 아름다움에 도달하는 것이 목표”라며“해외 유수의 브랜드들이 자기만의 색으로 오랜 시간이 지난 지금까지 사랑받는 것처럼, 펠드아포테케도 시장에 대신할 수 없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싶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펠드아포테케의 제품은 공식 온라인몰 신규회원 가입 시 20% 할인 쿠폰이 증정돼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약국, 올리브영, 오픈마켓, 라이브커머스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서도 쉽게 접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