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라이트홀딩스-(주)브이스토리’, 비대면 원격 플랫폼 관련 MOU

  • 입력 2021.02.26 09:23
  • 수정 2021.02.26 23:11
  • 기자명 노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트홀딩스(대표 유두환)와 ㈜브이스토리(대표 이택기)가 양사의 사업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라이트홀딩스는 자사의 PC형 라이트S코인 채굴기에 (주)브이스토리의 온라인 비대면 원격 협업 플랫폼인 Virbela 소프트웨어를 탑재해 전 세계에 공급하고, ㈜브이스토리는 라이트홀딩스의 자회사인 익스트림VR사와 콘텐츠 개발 협력 계약을 체결한다.

㈜브이스토리는 미국의 ‘eXp World Technology’와의 계약에 따라 한국에 비대면 원격 협업 및 교육 플랫폼인 ‘Open Campus’를 오는 3월부터 서비스하게 된다. ‘eXp World Technology’의 모회사인 ‘eXp World Holdings’는 ‘Virbela’의 비대면 원격 협업 및 교육 플랫폼인 ‘Open Campus’를 이용해 전 세계 4만3000개의 에이전트를 두고 있으며, 현재 나스닥에 시가 총액 13조의 가치를 갖고 있는 상장사다. ㈜브이스토리는 Virbela의 플랫폼 제공과 함께 자회사 한국 에이전트 사업도 진행 할 예정이다.

한편, ‘eXp World Holdings’는 산하에 Virbela, FrameVR, JVT사를 보유한 회사로서, 아바타를 이용한 VR 원격 협업 플렛폼과 XR, MR Platform을 한국의 ㈜브이스토리를 통해 올 3월 말부터 한국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올해 중반기부터는 모바일 앱도 제공할 예정이다.

Virbela는 원격 근무, 협업 및 교육 플랫폼을 약 10년 전부터 개발해 공급해왔으며, 최근 코로나팬데믹으로 인해 급성장 하면서, 현재 전 세계에 교육, 엑스포, 온라인 마케팅 등에 서비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