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노우치과, 임플란트 시술에 특화…다년간의 연구 풍부한 임상경험 보유

  • 입력 2021.02.23 16:06
  • 기자명 노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치아는‘5福 중 하나’라고 할 만큼 우리 삶의 질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치아 건강이 좋지 못해서 음식물 섭취에 어려움을 겪는다면 삶의 질은 물론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친다. 건강한 치아를 100세까지 사용하기 위해서는 음식물 섭취 후 정확하고 세심한 양치질이 필수다. 그리고 정기적인 스켈링과 치과검진이 필요하다.

하지만 비용에 대한 두려움과 통증에 대한 막연한 공포로 치아가 아픈데도 불구하고 방치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이로인해 치아 조기 치료에 실패하고 부득이하게 임플란트 시술이 필요하다면, 관련분야에 대한 다년간의 연구와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한 치과를 찾는 것이 중요 하다.

여기서 말하는 임플란트(implant)는 상실된 치아 자리에 식립하는 인공 고정체로, 노화나 사고에 의한 상실부위에 임플란트를 식립하여 자연 치아와 유사한 기능과 외형을 회복 할 수 있는 치과 시술이다.

스노우치과는 다양한 치과 진료 중 특히 임플란트 시술에 특화하여 완성도 높은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임플란트의 경우 과거에는 50대 ~70대 치주염을 원인으로 시술을 받는 환자들이 많았지만, 현재는 식습관이나 다양한 종류의 음식섭취로 인한 구강환경 변화로 30~40대도 시술을 받는 비율이 늘고 있다.

스노우치과 복성철 원장은 서울대 석사와 한림대 박사과정을 거치면서 이론과 임상을 접목해 많은 고난도 치료에 성공 했다. 특히 어르신들은 치조골이 좋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 많은 임상경험과 연구한 이론을 토대로 보다 안정적이고 정확한 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스노우치과가 중점을 두는 분야도 현재 치조골이 좋지 못한 어르신들의 임플란트 치료 이다. 이를 위해 보다 안정적이고 정확한 임플란트 시술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스노우치과 복성철 원장은“처음 진료를 시작했을 때 생각 이상으로 많은 분들, 특히 어르신들의 치아건강이 좋지 못해 제대로 씹지도 못하고 그로 인해 음식물 섭취에 어려움을 겪고, 그것이 다시 건강악화로 연결되는 모습을 경험했다. 이후 임플란트 치료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맛있는 음식을 마음껏 씹는다는 것은 단순히 영양분 섭취를 넘어 그 이상으로 우리의 삶의 질에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복성철 원장의 다년간의 연구 결과로 인해 스노우치과 임플란트 시술은 만족도가 높다. 특히 다수의 치아를 상실한 전악 임플란트 케이스 환자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

스노우치과는 전 직원 및 의료진 모두 고객에게 심리적 안정과 편안함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특히 치과하면 느껴지는 딱딱한 분위기나 경직된 느낌을 최대한 배제하기 위해 카페에 와있는 것 인테리어를 통해 편안한 진료를 제공하고 있다.

스노우치과 복성철 원장은“치과 의료진으로서 제일의 가치는 환자가 치료에 만족하여 즐겁고 행복한 삶을 영유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환자가 행복하기 위해서는 진료 스텝과 동료 원장이 행복해야 한다. 그리고 관련 분야를 끊임없이 연구해야 한다. 이러한 점들이 이루어 질 때 환자가 궁극적으로 만족할 수 있는 치료를 제공할 수 있다. 이를 위해 매순간 노력하는 것이 본원의 경쟁력 이다. 의료인으로서 환자가 저의 치료에 만족하고 행복해하는 모습을 볼 때 보람을 느낀다”라고 전했다.

한편, 초기 임플란트는 매우 어렵고 고가의 시술이었기 때문에 많은 환자들에게 그 혜택이 돌아가지 못했다. 이에 스노우치과 복성철 원장은 보다 많은 환자들이 임플란트 시술의 혜택을 받고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치료방법의 정확성과 안정성을 높이는 한편, 현실적인 비용으로 많은 사람들이 임플란트 시술의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노력 했다.

2021년 보다 질 좋은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경주하는 스노우치과의 모습을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