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아인성형외과, 자가늑코재수술에 비밸브 수술 접목…심미성, 기능성 충족

  • 입력 2021.02.16 16:14
  • 기자명 노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에는 성형수술이나 시술을 받았던 것을 숨기거나 부끄러워하는 경향이 있었다. 그러나 요즘엔 미용실에서 머리를 하듯, 성형은‘누구나’하는 것이라는 인식이 보편화된 시대가 되었다. 이에 따라 첫 수술에 대한 부작용으로 재수술을 환자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우아인성형외과는 자가늑코재수술에 비밸브수술을 접목함으로써 심미성과 기능성을 충족시키고 있다.

우아인 성형외과는 코성형, 코재수술, 눈수술, 하안검/상안검, 이마거상, 안면거상 고객이 주로 내원한다. 해외 고객의 경우에는 가슴수술이나 윤곽수술도 인기를 얻고 있다. 먼저 남성고객은 매부리코, 무쌍눈매교정을 선호하며, 여성고객은 화려하면서도 시원해보이지만 자연스러운 인아웃라인의 쌍꺼풀 수술 및 직반라인의 코성형, 코재수술을 하고자 내원하고 있다.

더불어 젊은층은 코, 눈 성형 뿐 아니라 이마거상, 실리프팅, 필러, 스킨부스터 등을 추가로 진행하기도 한다. 그리고 50-70대 환자는 상안검, 하안검, 눈썹하거상, 이마거상, 안면거상의 수술 케이스가 늘어나고 있다. 최근에는 ‘꽃중년성형’이라는 유튜브 컨텐츠를 제작하기도 했다. 우아인 성형외과는 유튜브 채널 ‘우아인 성형TV’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우아인성형외과의 대표적인 수술은 자가늑코재수술을 꼽을 수 있다. 우아인성형외과 박철우 대표원장은 자가늑코재수술에 대한 다양한 케이스와 경험을 보유하고 있어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비밸브 수술을 함께함으로써 심미적인 문제와 기능적인 문제도 해결하고 있다.

즉 우아인 성형외과는 저선량 3D-CT를 보유하고 있어 3D-CT를 이용해 현재 코 상태를 입체적으로 분석하고 코의 구조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적절한 수술법, 수술 범위를 결정한다. 즉 코뼈의 크기, 휘어진 정도, 비중격 만곡증 유무, 비염/부비동염의 유무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어 미용적인 측면뿐 아니라 기능적인 면 또한 개선하면 환자는 코도 예뻐지며 호흡도 원활해저 만족도가 높다. 비염, 비중격만곡증, 하비갑개 비대증, 비밸브를 교정을 미용수술과 동시에 진행할 수 있고 실비보험 적용이 가능해 환자의 만족도가 높다.

우아인 성형외과 박철우 대표원장은“재수술은 첫 수술에 비해 할 수 있는 수술의 한계가 있고, 수술 범위도 커지기 때문에 그만큼 리스크가 높아지기 마련이다. 특히 재수술을 하다 보면 코를 높이는 데 중요한 자가조직 재료인 비중격이 거의 남아 있지 않은 경우, 염증반응이 심하게 발생한 이후로 추정되는 흉살이 많은 경우, 유착이 심하게 되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엔 재수술의 결과도 좋지 않을 뿐더러 수술의 범위가 커져 그만큼 위험성이 높다”면서“이에 본원은 코 재수술 시 실리콘 보형물 이외의 인공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자가 재료만으로 수술을 진행한다. 더불어 재수술의 확률을 낮출 수 있도록 과한 수술은 지양하고 면밀하고 정확하게 상담하여 최선의 결과를 내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성형외과는 분야의 특성상 환자의 美에 대한 미충족 욕구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우아인성형외과는 환자와의 교감, 소통 또한 성형외과 의사의 덕목이라고 생각하며 상담에 적지 않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다. 무엇보다 얼굴은 1mm차이로도 큰 차이가 나는 만큼 세세한 디테일도 놓치지 않고자 노력하고 있다. 성형외과 의사는 정교한 기술로 환자를 아름답게 해주는 역할이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개인의 얼굴에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각각이 조각같이 예쁘더라도 얼굴 안에서 조화롭지 않으면 자연스러운 美가 반감되게 된다. 개인별 맞춤 의학(precisional medicine)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이유다.

우아인 성형외과는 만족도 높은 성형수술 결과를 얻기 위해 의료진의 감염에 대한 의료기구 관리는 물론, 전신마취 시 마취과 전문의 상주 하에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의료진의 역할은 물론, 환자 본인의 수술 전후 관리가 그에 못지않게 중요하다. 보형물이 완전히 고정되기까지의 기간 동안(골든타임)의 관리는 필수다. 이를 위해 우아인 성형외과 수술 전후 주위사항을 환자가 숙지할 수 있도록 필수로 안내하고 있다.

"먼저 부작용 관리를 위해 수술 전후 2주 이상은 흡연/음주를 하지 않는 게 중요하다. 더불어 부기 관리도 중요한데 양볼, 눈, 미간부위를 수술 2-3일간은 냉찜질 하고 이후 온찜질을 하는 게 좋다. 더불어 수술 후 심장보다 높이 머리를 두고 자는 것, 산책도 부기관리에 도움이 된다. 필요시 부기 주사(hyaluronidase)와 LED 관리를 진행한다. 무엇보다 출혈이나 이상소견이 발생했을 경우 병원에 빨리 연락을 취해 내원해야 한다”는 것이 병원 측 설명이다.

우아인성형외과는 진료과목을 세분화하여 전문성을 기하기 위해 각 분야의 전문 의료진을 충원할 계획이다.

우아인성형외과 박철우 대표원장은 “본원은 많은 환자들이 수술에 대한 두려움을 최소화하면서 본연의 아름다움을 찾을 수 있는 곳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매순간 노력할 것”이라고 각오를 말했다.

우아인 성형외과 박철우 대표원장은 성형외과 전문의, 의학박사로서 15년 동안 코, 눈 성형과 안티에이징 성형을 연구하며 진료하고 있다. 관련 분야의 지식을 쌓기 위해 연구를 지속하고 있으며, 논문을 발표하는 등 학술활동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를 통해 환자의 자존감과 삶의 질을 올리는 것에 보람을 느끼며 지내왔다. 또 박 원장은 화상전문병원에서 화상 환자를 진료하며 피부이식, 전문적인 드레싱을 하여 흉터관리에도 힘썼다. 전공의 시절 보람을 느꼈던 재건수술이 꼭 필요한 환자들에게 의술을 베풀고 싶어 방향을 찾고 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