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늘하루치과의원, 정확하고 통증 없이 빠른 임플란트 치료‘네비게이션 임플란트’눈길

  • 입력 2021.02.10 11:36
  • 기자명 노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아는 한 번 손상되면 자연적인 회복이 어렵기 때문에 평소 관리가 중요하다. 만일 치아가 크게 손상되어 발치가 필요하거나 상실됐다면 임플란트 치료를 고려하게 된다. 자연치아를 대신해 치아의 심미적, 기능적인 역할을 하는 임플란트는 다양한 연령대에 널리 사용되면서 대중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오늘하루치과는 정확하면서도 통증 없이 빠르게 임플란트를 치료하는 디지털 치료법인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를 시행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오늘하루치과(대표원장 장지웅, 김홍석)는 일반적으로 치과에서 진료하는 거의 모든 분야를 진료하고 있으나, 특히 치주질환, 충치, 파절 등으로 상실된 치아를 수복하기 위해 디지털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시스템을 이용한 임플란트 수술을 많이 하고 있다. 그리고 세렉시스템을 활용해 당일 충치치료를 위해 내원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대부분 30대 이상에서 60대 사이가 가장 많다.

임플란트 비용은 초기 대비 상당히 저렴해지면서 빠르게 대중화 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일반 임플란트 대비 고가인 것이 사실이다.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시술을 하는 대다수의 치과들이 여전히 대형 임플란트 공급사에서 제공하는 시스템을 이용하여 모의수술을 하고, 임플란트 식립을 위한 스탠트를 제공받아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이다.

반면 오늘하루치과는 2014년 오늘하루치과는 출혈, 통증, 붓기가 적고 회복이 빠른 무절개 방식의 네비게이션 도입했다.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를 처음 시도하면서 수년 동안 데이터를 구축한 결과 현재 독일 시로나 社의 장비를 도입하여 네비게이션 시스템인 O-NAVI를 구축해 원내 기공실에서 스탠트를 직접 제작한다. 덕분에 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임플란트 수술이 가능하며, 진단부터 스탠트 제작까지 일주일 이상 소요되던 시간도 대폭 절약되었다.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절개 없이 임플란트를 식립하기 때문에 출혈이 적고, 붓기와 통증이 현저하게 줄어들어 빠른 회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물론 모든 케이스를 무절개 수술로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잇몸뼈 상태가 좋다면 우선적으로 고려되는 수술 방법이다. 이에 임플란트가 필요한 환자들 사이에서 만족도가 높다.

특히 당뇨나 고혈압 등 질환을 앓고 있거나 식립 치료에 대한 거부감이 큰 경우에는 임플란트 치료를 망설일 수 있다. 최근에는 만성 질환이 있어도 받을 수 있는 디지털 치료 방법인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를 적용하여 치아의 기능을 되찾을 수 있게 되었다.

이외에 오늘하루치과는 교정전문의 송희태 원장이 교정치료를 전담하고 있다. 교정치료에 있어 중요한 점은 가지런한 치아와 교합의 완성이다. 치아가 가지런하면 심미적일 뿐 아니라 구강위생 관리도 용이해져 치아의 수명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치아가 잘 맞물리게 배열되면 저작력이 높아져 소화에도 도움이 된다. 무엇보다 사람마다 생김새가 다르듯, 구강구조와 치아의 크기 및 배열도 각각 다르기 때문에 개개인마다 정확한 맞춤형 분석으로 교정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오늘하루치과는 O-NAVI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수술을 위한 시스템 구축에 들어가는 장비들을 보유하고 있다. 2014년부터 최첨단 디지털 진료 시스템으로 프리미엄 CAD/CAM 제품인 독일 시로나 社의 세렉(cerec)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 또한 오늘하루치과는 초창기 BLUE CAM 에 이어 작년에 런칭한 프라임 스캔을 가장 먼저 도입했으며, 정확한 네비게이션 스탠트 제작을 위해 치과용 CT중 프리미엄 제품인 독일 시로나社의 3D CT를 도입하여 정확한 3D 이미지를 획득하고 있으며, 3대의 3D 프린터로 스탠트를 출력하고 있다. 임플란트 표면을 안티에이징 시켜 잇몸뼈가 빠르고 견고한 결합을 도모하는 UV엑티베이터 장비도 도입했다.

임플란트 식립 후 개인별 맞춤 보철물 제작을 위해 시로나 社의 3D모델 스캐너, 지르코니아 보철 5축 밀링머신을 구비하여 틀니를 제외한 모든 보철물을 자체제작하고 있다. 그리고 임플란트 식립 시 뼈 이식을 위한 자가치아 뼈가공장비 및 빠른 치유와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자가혈 윈심분리기를 사용중이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 19 감염병 여파 이전부터 교차감염과 소독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기존의 오토클레이브 소독기 이외에 플라즈마 소독기를 구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오늘하루치과는 원내에 기공연구실을 보유하고 있어 보철을 자체제작하고 있다. 이에 인레이 충치치료의 경우 당일치료가 가능하고, 크라운 치료 역시 제작시간을 대폭 단축했다. 또한 완성된 보철물의 색조 모양 등의 수정이 필요한 경우도 자체기공실을 통해 빠르게 수정이 가능하다.

오늘하루치과 장지웅 원장은“임플란트는 신경이 없어 통증을 잘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관리에 소홀해 증상이 심해져서 내원하는 경우가 부지기수다. 그러면 이전보다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정기적인 관리가 중요하다. 칫솔 외에 치실, 치간칫솔 등의 구강용품을 치아 상태에 맞게 매일 관리해야 하며, 6개월에 한번 치과에 내원해 뼈 흡수 상황을 파악해야 한다. 더불어 스케일링과 잇몸치료로 내외부에 쌓인 치석을 제거하는 것도 필수”라고 조언했다.

오늘하루치과는 치과에 내원하는 환자들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환자들의 긴장 완화를 위해 대기실 천장을 높이고, 넓고 편안한 분위기로 설계했다. 진료실 곳곳에는 대형 예술 작품도 비치되어 있다. 더불어 마취 또한 무통마취기를 도입하여 최대한 통증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오늘하루치과 장지웅 원장은“오늘하루치과에는 서울을 비롯해 제주도, 해남, 여수 등 전국에서 치료를 받기 위해 내원하고 있다. 특히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블로그의 글을 보고 내원하는 환자가 늘고 있는데, 이러한 환자를 보다 많이 만나기 위해 치료 결과에 만족한 분들의 사례를 진정성 있게 기록하고 있다”면서“본원은 임플란트 치료에 있어 정확하고, 빠르고, 통증 없는 진료를 하는 치과로 인식되기를 바란다”고 바람을 전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