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드라인성형외과의원, 진료 폭 확대, 첨단 의료장비 도입…의료서비스 완성도 높여

  • 입력 2021.02.08 16:21
  • 기자명 노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드라인성형외과는 기존 CBK성형외과에서 변경되면서 진료의 폭을 대폭 확대했으며, 첨단 의료장비를 도입하는 등 의료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미드라인성형외과는 안면윤곽, 안티에이징, 구순열 등 전문성이 높은 특화된 수술이 가능하며, 눈, 코 성형을 주력하고 있다. 10~30대의 경우 눈, 코 성형 또는 구순구개열, 20~40대는 안면윤곽수술 또는 재수술, 이마내시경 수술이 많으며, 노화로 인한 30~60대 이마거상, 안면거상, 눈밑성형으로 고민하는 이들이 내원한다. 이처럼 미드라인성형외과에는 성별, 연령층 관계없이 다양한 사람들이 내원하고 있다.

미드라인성형외과는 의료진간 분업시스템도 체계화되어 있다. 김준현 대표원장은 안면윤곽과 눈ㆍ코, 안티에이징, 가슴수술을 전담한다. 전 연세대학교세브란스병원 성형외과학교실 교수인 박병윤 교수는 구순구개열 수술을 전담하고 있다. 아울러 오혜진 마취통증학과 전문의가 전 수술에 투입돼 마취진료를 전담하게 된다. 특히 구순구개열로 명망이 높은 박병윤 교수는 환자의 선천적 기형을 40년간의 노하우로 기반하여 아름다움으로 변화시킨다.

안면윤곽은 타고난 얼굴에서 골격으로 인해 각이져 보이거나 돌출된 부위 때문에 강한 인상으로 고민하는 분들에게 권하는 수술이다. 안면거상은 노화로 인해 얼굴이 처지거나 안면윤곽 수술 후 처짐이 발생한 이들에게 권하고 있다.

골격의 크기를 줄여주는 안면윤곽과 처진 얼굴과 목을 리프팅해주는 안면거상은 시술보다는 복잡한 수술이 들어가기 때문에 확연한 차이가 보이는 만큼 결과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

수술 결정 전 정확한 진단과 경험이 풍부한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미드라인성형외과는 환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진단부터 수술 그리고 경과까지 섬세하게 관리하고 있다. 무엇보다 상담과정에서 환자의 니즈를 파악하면서도, 의료진으로서 현명하게 꼭 필요한 수술만을 권한다. 그리고 마취과 원장이 상주하고 있어 환자에게 안전하면서도 완성도 높은 수술로 높은 만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미드라인성형외과는 성형수술을 진행할 경우 출혈, 감염, 혈종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 원인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본에 충실하여 수술에 임하고 있다. 출혈성향은 없는지, 마취에는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 혈액과 심폐 기능검사를 하고, 수술 중에는 지혈을 확실히 하고, 불필요한 작업을 최소화한다.

더불어 수술 후에는 환자들의 빠른 회복을 돕기 위해 환자의 Vital(활력징후)을 모니터링 한 후 입원실로 이동하게 된다. 회복실에는 환자의 체온을 올려주는 워머도 마련되어 있다. 더불어 수술 후 주의해야 할 점을 숙지할 수 있도록 필수로 안내하고 있으며, 혹 불편감이 있으면 바로 연락을 취할 수 있는 연락망도 구축돼 있다.

이처럼 미드라인 성형외과는 분야별 전문적이고 실력 있는 의료진, 교수님, 병원 인프라, 운영시스템으로 첫 진료부터 수술 후 경과까지 환자에게 높은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미드라인성형외과 김준현 원장은“성형 및 시술 위해 병원을 선택할 때 과대광고와 저렴한 가격에 현혹되기 보다, 개인에게 필요한 수술을 권하는 병원을 현명하게 선택해야 한다. 필요 이상으로 과한 수술 및 시술을 할 경우 조화롭지 못할뿐더러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현대사회에서는 회복이 빠른 시술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최소절개, 최소침습 등의 수술들을 홍보하는 병원이 늘어났다. 하지만 퀵, 원데이 등의 수술은 최소의 결과, 최소의 유지 또는 부작용으로 까지 이어지는 결과가 발생할 수 있다”면서“빠른 회복도 중요하지만 수술의 기본이 잘 지켜져야 결과에 대한 만족도도 높아질 수 있다”고 조언했다.

즉 이마거상을 예로 들면, 이마거상은 중요구조물(특히 신경)들을 보존하면서 유지인대들을 잘 박리하는 것이 기본이다. 특히, 눈썹바깥쪽을 붙들고 있는 인대가 강한데 그곳을 완전히 박리해주기 위해서는 측두 쪽에서의 접근이 필수적이다. 이에 절개 개수를 줄이는 것에 현혹되어 결과가 단기적인 수술은 피하는 것이 좋다는 것.

또한 미드라인성형외과는 원스톱 정밀검사시스템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X-ray는 기본, 윤곽과 코수술을 위하여 3D-CT를 촬영하여 환자별로 세심한 수술계획을 수립하며, 최신 WOLF 내시경을 구비하여 이마거상에 활용하고 있다. 또한 사후관리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운영하여 빠른 회복을 위해 붓기케어 및 흉터재생 등을 도울 수 있는 장비를 구비하고 있다.

미드라인성형외과 김준현 원장은“미드라인성형외과는 정확한 진단과 섬세하면서도 우수한 실력의 수술로 완성도 높은 결과는 물론, 전 직원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이처럼 아름다움을 지향하는 성형외과로서 자리매김 하여 성형외과의 중심이 되는 것이 목표”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