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MS성형외과, 노화로 인한 눈밑 지방, 다크서클 개선 ‘하안검 성형’, ‘눈밑 지방 재배치’로 개선

  • 입력 2021.02.05 16:46
  • 기자명 노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형기술이 발달하고 성형에 대한 대중의 인식이 보편화되면서 성형을 원하는 사람들은 성형한 부분이 인위적이지 않고, 자신의 얼굴이 자연스럽게 자리 잡히기를 원한다. 남녀를 불문하고 40대로 접어들면 갑자기 자신의 얼굴이 늙어 보이는 걸 실감하게 된다. 노화로 인해 눈밑 지방이 불룩해지고 다크서클이 넓고 뚜렷해졌기 때문이다.

이에 MS(엠에스) 성형외과는 한층 더 발전한 성형기술로 높은 성형 수술 효과를 내고 있는 동안성형의 ‘하안검수술’과 ‘눈밑 지방 재배치’ 수술이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동안성형 전문병원 MS성형외과는 사회활동이 활발한 30~50대 남녀 고객에게 동안성형, 눈성형이 인기다. 특히 여성 고객 못지않게 남성고객 또한 코 성형과 하안검수술을 위해 내원하는데, 그 비율이 50% 정도. 특히 사회활동이 활발한 40~50대는 외모경쟁력을 위해 티가 거의 나지 않는 자연스러운 성형수술을 위해 시도하는 추세다. 이외에 젊은층 사이에서는 매몰법의 한계를 보완한 ‘비절개 눈매교정’이 인기다.

얼굴 형태에서 동안을 만드는 포인트는 눈이다. 그리고 피부상태와 다크서클이 없는 애교살이 어려보이는 효과를 나타낸다. 그리고 눈이 처져 있으면 나이가 들어 보인다. 이에 최근에는 동안효과는 물론, 눈밑 다크서클이 심해 인상이 어둡고 나이 들어 보이는 것을 교정하기 위해 눈밑 지방 재배치 성형과 하안검 성형을 시도하고 있다.

먼저 동안성형의 대표격이라 할 수 있는 하안검수술은 눈밑지방재배치에 눈 근육을 리프팅 하면서 애교살을 복원하는 수술이다. 즉 처진 눈 근육을 수술을 통해 위쪽으로 끌어올리고 눈 주변 지방을 적절히 재배치하여 밝고 어려보이는 인상을 만드는 동안 눈 성형이다.

특히 40대 이후에는 눈밑 불룩함과 주름 문제가 심해지고 애교살이 사라지는데 하안검수술은 이를 개선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김인규 원장은 “이들은 하안검수술을 생애 첫 수술로 시도하는 경우가 많아 걱정이 많다. 이에 고객이 안심하고 수술에 임할 수 있도록 충분한 설명을 진행한 후 수술 계획을 수립한다”고 말했다.

나이가 들면서 눈밑 지방이 불룩해지는 이유는 눈밑 지방을 감싸는 격막구조가 약해져 눈밑 지방이 밖으로 밀려나오기 때문이다. 이때 시도하는 것이 눈밑 지방 재배치 수술이다. 눈밑 지방 재배치 수술은 남성은 30대 후반에서 40대 초, 여성은 40대 중반 정도를 눈밑 지방 재배치 수술 골든타임으로 본다. 이는 피부탄력과 애교살이 처지는 시기와 일치한다.

눈밑 지방 재배치 방법은 눈밑 지방과 꺼진 눈밑 고랑의 문제점인 모양을 분석해 안전하면서도 최적의 디자인을 구상한다. 그 후 결막을 통해 흉터 없이 안전하게 지방을 재배치할 공간을 확보하고, 원거리까지 지방을 재배치해 애교살부터 큐트 포인트까지 라인을 형성해준다.

MS 성형외과 김인규 원장은 “눈밑 지방 재배치 수술은 단순히 지방을 제거하는 수술이 아닌, 불룩하게 보기 싫은 지방은 해결하고, 꺼진 부위에 충분한 양의 지방을 배치해 볼륨을 증강시키므로 다크서클까지 치료할 수 있다. 무엇보다 수술시간이 짧고 멍이 거의 들지 않아 일상 복귀가 빠르고 흉터가 거의 남지 않는다. 수술 후 부가적으로 안윤근 톤이 증가하여 애교살이 강화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고객은 성형수술을 시작하기 전 전문의와의 상세한 상담과 함께 면밀한 진단 후 상황에 따라 적절한 대처가 이뤄져야 만족스러운 개선 결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신뢰감을 형성할 수 있다. 이에 MS성형외과 김인규 원장은 “많은 고객이 성형수술을 위해 성형외과에 내원하기 전 유튜브, 인터넷 등을 통해 성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기 때문에 환자의 니즈를 파악은 물론, 환자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방식으로 상담을 진행한다. 무엇보다 환자가 성형수술을 통해 기대하는 목표와 우려 등을 빠르게 캐치하여 수술 계획 수립에 반영한다”고 말했다.

환자에 대한 서비스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역지사지다. 상대방이 필요한 것을 찾아주고 원하는 것을 맞춰주는 것이 필요하다. 공급자가 자기 위주로 합리화를 하면 부작용이 생기기 마련이기 때문이다. 이에 MS성형외과는 숙소를 마련했다. 그 이유는 전신마취 수술이나 큰 수술 후 회복실에 오면 아무래도 병원이기 때문에 스트레스도 받고 어려움이 많다. 이에 수술 후 환자가 안정이 될 때까지 집처럼 편안한 공간에서 모니터링과 케어를 받을 수 있도록 마련해 회복할 때까지 돕고 있다. 더불어 피부과 전문의 병원 수준으로 다양한 피부 관리 장비를 보유하고 있어 수술 후 체계적인 피부진료 및 관리도 가능하다.

또한 일부병원에서 상담자와 수술자가 다른 대리수술이나, 쉐도우닥터 문제가 발생해 신뢰 문제가 도마에 오르기도 했다. 그리고 수면마취 과다사용으로 인한 마취사고가 발생하기도 한다. 이처럼 대리수술, 쉐도우닥터 뿐만 아니라 각종 의료사고로 인한 성형수술에 대한 환자들의 불안감이 적지 않다. 이에 MS성형외과는 환자에게 성형은 의료진에게 자신의 얼굴을 맡기는 것인 만큼 상담부터 수술까지 원장 1인 체제로 진행하여 수술 결과에 책임을 다하고 있다. 이처럼 전문성 있는 수술기법과 책임감 그리고 완성도 높 진료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MS성형외과는 용인, 광주, 수원을 비롯해 서울에서도 내원하기도 한다.

한편, MS성형외과 김인규 원장은 현재 운영 중인 유튜브 ‘동안사랑 김원장’ 을 통해 편안하게 성형지식이 있는 사람에게 진정성 있으면서도 객관적인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더불어 블로그‘닥터로 살아가기’를 통해 스타들을 베이스로 한 연예 칼럼을 연재하고 있다. 현재 연재하고 있는 연예 칼럼이 완성되면 유튜브 영상에 업로드할 계획이며, 책으로 출판할 계획이다. 실제로 김인규 원장은 작년 블로그에 동안칼럼을 연재 했으며, 이를 토대로 유튜브에 영상을 공유하고 있으며, 칼럼을 보완해 책으로 출판하기도 했다.

“MS성형외과 원장이 14년 동안 한 자리에서 병원을 운영해온 비결은 일관적이면서도 과장되지 않은 기본에 충실한 진료를 해온 덕분” 이라고 본질을 강조하는 MS 성형외과 김인규 원장은 “성형수술은 객관적인 결과도 중요하지만, 고객 당사자의 만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 성형외과 의료진은 고객과의 면밀한 상담, 정보 제공에 최선을 다해야 하며, 의료기술의 완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야 한다. 본원은 신뢰받는 성형외과, 신뢰받는 의료진으로 자리매김하여 성형을 시도하는 고객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자세를 지켜나갈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